본문 바로가기

메이플스토리

메이플 '주황맛감귤 대리'의 진실은? 입장문 공개

728x90
반응형
SMALL

메이플 펀치킹 1위 자리를 박탈당한 주황맛감귤이 직접 등장했다.

 

그는 "안녕하세요. 주황맛감귤입니다."라고 글을 게시하며 캐릭터 인증 사진과 함께 이번 펀치킹 대리 관련해서 입장문을 전했다.

 

입장문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https://gall.dcinside.com/board/view/?id=maplestory_new&no=6222845&exception_mode=recommend&s_type=search_subject_memo&s_keyword=.EA.B0.90.EA.B7.A4&page=1

 

 

"본론부터 말씀드리면 저는 펀치킹 이벤트를 대리를 통해 참여하지 않았으며 제가 직접 펀치킹을 참여하였습니다.

그러나 이벤트 기간 제 계정에서 비정상적인 접속 환경이 확인되어 이번 랭킹에서 제외되었습니다.

 

펀치킹 이벤트는 직접 참여했다는 소명을 메이플스토리에게 보냈으나 접속 기록(IP)에서 비정상적인 접속 환경이 확인된다는 답변만 받을 뿐이었습니다.

 

처음에는 너무 억울한 마음에 소송까지 생각하였습니다.

 

실제로 법무법인을 찾아가 상담까지 받았으나, 시간도 2년 이상 걸리는 것으로 들어 그 기간동안 신경 쓰는 것이 어려워 소송은 진행하지 않기로 하였습니다.

 

저와 관련된 사람들이 소송을 함으로써 좋지 못할 소리를 들을 것이 염려되는 부분도 많았습니다.

전 펀치킹 1위를 달성하기 위해 메이플스토리에 거금을 들였습니다.

 

그동안 레벨업에 쉐파를 써왔으나 계정 공유에 대해 요즘 논란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기에 지금부터라도 계정 공유를 하지 않고 혼자서 플레이해 나갈 예정입니다.

 

제가 만약 대리를 통해 펀치킹을 참여했다면 이렇게 랭킹에서 제외될 수 있게 허술하게 하지는 않습니다.

 

PC방을 여러 개 운영 중이기에 대리 분을 PC방으로 모셔 펀치킹 이벤트를 참여해서 뒤끝이 남지 않도록 철저하게 했으면 그렇게 했습니다.

 

저는 펀치킹 이벤트에 대리를 사용한 적이 절대 없기에 비정상적인 접속 환경이 확인된다는 이유로 랭킹에서 제외될 거라고는 생각도 하지 못했습니다.

 

이 말을 신뢰하지 못하실 분도 많고 비난을 하실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굳이 이 글을 쓰는 이유는 저와 관련되어 영상을 올리신 스트리머분들께 혹여나 피해가 갈까 하는 염려되는 마음에 글을 씁니다.

 

저를 비난하시는 것은 괜찮지만 제 영상을 올리신 스트리머분들께 비난은 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여러분들께서 궁금해하시는 부분이 있는 것 같아 그에 따라 답변을 드립니다.

 

1. 아델을 키우게 된 계기

 

- 주황맛감귤이라는 캐릭터를 키우기 전에 베라 서버에서 호아아 시절부터 Poorlife 라는 닉네임으로 아델을 키웠습니다. 그래서 손에 조금이라도 익숙한 캐릭을 키우기 위해서였지 특정 스트리머분을 저격해서 키운 것은 절대 아닙니다.

 

- 저는 아프리카 방송을 보지 않으며 트위치로만 방송을 봅니다.

방송 채널이 달라서 보지 않을 뿐이지 트위치로 방송하셨다면 그분 방송을 즐겨보았을 것입니다.

 

소송을 하지 않기로 하였지만, 이 소송 금액이 좋은 곳에 쓰였으면 하는 마음에 병원에 익명으로 총 1억을 기부하였습니다.

현재는 기부하고 시간이 별로 흐르지 않은 상태가 '예정'이나 추후 상태가 변경될 시 글을 통해 여러분께 말씀드리겠습니다.

 

아울러, 메이플스토리에 요즘 손동작과 관련해서 논란이 많습니다.

 

저는 그 집단을 매우 혐오하는 사람인데 이번 일로 메이플스토리에 정이 매우 크게 떨어져 주캐릭터인 주황맛감귤을 제외한 부캐릭터들을 접을 생각입니다.

 

부캐릭터들의 아이템을 판매한 소득은 모두 기부할 예정이며, 관련해서 투명하게 여러분께 공개할 예정입니다.

긴 글 읽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그는 직접 펀치킹에 도전했다고 밝혔으며 억울한 마음에 소송까지 생각했다고 했다. 그러나 소송 기간과 다른 복잡한 이유들로 소송을 진행하지 않고 소송금액 1억을 좋은 곳에 기부했다고 전했다.

 

그리고 사냥 대리를 한 것은 사실이며, 요즘 계정공유에 대해 논란이 많아 앞으로는 혼자 플레이한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주황맛감귤을 제외한 부캐릭터들은 접는다고 밝혔다.

 

 

입장문을 본 유저들의 반응도 다양하게 나오고 있다.

 

"사냥에 대리를 써서 제외된 것 같다", "대리는 대리다", "대리 떠나서 1억이라는 큰 금액을 기부하다니 존경한다", "제외 기준이 이상하긴 한데 단속 시기 때 조심했어야 했다"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728x90
반응형
LIST